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자유게시판

관리실 직원 전원 사직, 오죽했으면 아파트 관리실 직원 전원 사직을 했을까요...

끼리오니라
2025.07.10
댓글0
좋아요0
조회1

7c729172238f6eb9b6c33a4e4a8dd4eb_564650893.png


최근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직원 전원이 사직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관리사무소는 업계 특성상 직원들 간 인적 네트워크가 좁고 얽혀 있어, 한 다리만 걸쳐도 그쪽 돌아가는 상황을 대략 짐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역마다 외부 용역 업체 2~3곳이 여러 대단위 아파트들을 관리하다 보니,  과도한 민원이나 주민과의 마찰, 혹은 일부 동대표의 부당한 요구로 인해 업무에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해당 아파트를 떠나 다른 곳으로 이직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수월하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분란을 피하고 조용히 다른 곳으로 일자리를 옮기는 것이 낫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관리사무소 직원들은 전체 사직이라는 이니시를 걸었습니다.

이번 사직은 단순한 퇴직이 아니라, 말 그대로 '저기 가면 ㅈ된다'는 인식을 심어주겠다는 것이고, 그만큼 상황이 심각했음을 짐작하게 됩니다.


해당 아파트와 계약한 외부 관리업체도 “우리도 할 만큼 했다, 재계약 ㅈㅈ요” 하고, 저렇게 전원 사직이라는 카드를 던진 거라고 봅니다.


과연 얼마나 심각한 갑질과 부당한 요구가 있었기에, 관리사무소 직원 전체가 사직을 선택했을까요?

그곳에서 일했던 분들의 일부 동대표들이 부딪혔던 문제들이 쌓이고 쌓여 결국 터져버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런 결정을 내리기 까지 많은 고민을 했을 것이고, 결코 가벼이 볼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
0
좋아요0
싫어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