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픽스터 분석(해외야구)

9월 28일 MLB 밀워키 신시내티

Lv.71 손흥민
2025.09.27
댓글0
좋아요0
조회21


로버트 개서는 올 시즌 단 한 경기에 등판한 신인 좌완 투수입니다. 시즌 초 중부에서선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3이닝 2실점을 기록하는 무난한 투수가 되는데, 패를 안았던 상황의 장면에서 다짐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개서는 평균 92마일대의 투심과 91마일대의 포심을 던지며 슬라이더까지 보유한 투수입니다. 다만, 홈 등판이 첫 등판으로 경기 감각과 긴 이닝 소화가 힘들며, 데뷔전 이후의 첫 홈경기로 체력적 부담감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밀워키는 리그 내내 지구부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로 주춤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선의 응집력은 증가했지만, 경기 변수가 많은 상황의 장면에서 변동폭이 큰 편입니다. 선발 벗수로 개서가 재각의 이닝을 지켜줘야는 상황인데, 이전보다 월등하게 팀 타격에 올리고 있는 신시내티를 상대해야 한다는 점이 분명 쉬운 상대는 아닙니다.


팀의 불펜은 시즌 내내 강점으로 활약하고 있지만, 최근 5경기 기준 팀 불펜 평균자책점이 4.01에 달합니다. 선발 개서가 긴 이닝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불펜의 이닝 소화와 제구에는 분명히 어려움이 있는 구간입니다. 단멱의 지원 없이 높은 볼펜의 흐로만으로 승리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원정팀 상세 분석: 신시내티 선발투수 - 앤드루 애벗(좌투) 9승 7패 ERA 2.80


앤드루 애벗은 올 시즌 신시내티 마운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좌완 투수입니다. 시즌 내내 2점대 평균자책점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시즌 원정 평균자책점이 4.20이지만 커맨드와 제구가 좋은 투수의 특성상 체인지업과 포심을 정교하게 제구하며 고전하지 않는 피칭이 가능합니다. 강한 압박감에 의한 흔들림이 적으며, 밀워키를 직면한 상대에서 충분히 좋은 투구를 펼칠 수 있는 경기입니다.


신시내티는 외야 9드가 찰흙을 위해 활력적인 형태를 보여주고 있으며, 시즌 내내 리그 구간에서 상위권의 팀 타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팀 타율 0.236으로 하락세가 맞으나 빠른 타격 사이클 조정으로 적절한 볼넷과 2루타 기반의 득점이 가능한 팀입니다. 걸쭉한 스몰볼과 클러치 상황의 대처가 좋습니다.


불펜의 피로도는 낮습니다, 최근 연투와 3연투를 한 필승조가 없어 보며 불펜의 공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팀 타선이 다운된 구간에서 선발 애벗이 버티면까지 버텨주는 리드를 만드는 디테일한 경기 운영이 가능하며, 최근 팀 내 중심타선의 타격감이 점차 회복되고 있어 경기력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경기 총평: 이번 경기는 선발 투수의 무게감과 동기부여에서 승패가 갈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시내티는 시즌 내내 강력한 중심의 롱앤도 선발 애벗를 내세우는 반면, 밀워키는 이제 막 빅리그에 데뷔해 홈 첫 등판을 치러야 하는 개서를 앞세웁니다. 분석 기준 모든 데이터에서 신시내티의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밀워키의 단선이 순탄한 흐름에 있지다는 점도 신시내티의 분명한 이점입니다. 신시내티는 최근 강력한 3연돌이 뒤 따른 2루타 기반의 스몰볼과 한방의 비중이 적절히 공존하고 있습니다. 개서는 아직 불펜의 영역과 선발의 다접트를 번갈아가며 맞지 못한 상황이기에 장타가 많은 팀을 상대하기에 하나의 약점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홈에 의한 압박감의 힘이 개서를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신시내티가 모든 부분에서 상대방보다 기록과 내용을 상화합니다.


신시내티 불펜의 과부하 변수까지 볼 수 있지만, 경기 초반 기세만 뛰어진다면 큰 위기는 아닙니다. 반면 밀워키는 불펜에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어서 접전에서 승률이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동기부여에서 앞서는 신시내티가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이 경기는 신시내티의 역배승을 주력으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좋아요
0
싫어요
0
좋아요0
싫어요0
K플레이의 픽스터 분석 카테고리 글
픽스터 분석 더보기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