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픽스터 분석(야구)

9월 23일 KBO KT위즈 키움히어로즈

Lv.71 손흥민
2025.09.23
댓글0
좋아요0
조회22


타선 분석

KT 위즈 타선

일요일 삼성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개를 포함해 6점을 올리는 등, 안방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안현민 선수는 또 한 번 홈런을 터뜨리며 신인왕을 확정 짓는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타선

토요일 롯데 투수진을 완파하며 홈런 2개를 포함해 15점을 올리는 등, "최근 원정 파괴력이 무서울 정도"입니다. 송성문 선수는 혼자 5안타 5타점을 올리며 'MVP급 포스'를 과시했습니다.


타선 우세 평가: KT 타선은 홈에서 반등하며 안현민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하지만 키움 타선은 원정에서 압도적인 파괴력을 보여주었으며, 전체적인 집중력과 득점 생산력에서 훨씬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키움 히어로즈 타선이 KT 위즈에 비해 명확한 우위를 점합니다.


선발 투수 분석

KT 위즈 선발: 오원석 (좌투) 10승 8패 평균자책점 3.51

KT 위즈는 오원석 투수(10승 8패 평균자책점 3.51)가 시즌 11승에 도전합니다. 9월 14일 삼성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였으며, 14일의 휴식은 큰 도움이 되지 못한 모습입니다. 특히 키움 상대로 이번 시즌 원정에서 좋지 않은 투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기대치를 낮추는 부분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선발: 라울 알칸타라 (우투) 8승 2패 평균자책점 3.14

키움 히어로즈는 라울 알칸타라 투수(8승 2패 평균자책점 3.14)가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9월 16일 두산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최근 5주간 최강의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압도적인 투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확 살아났다"는 점도 이번 경기에서의 기대감을 높입니다.


선발 투수 대결 양상: 알칸타라 투수는 최근 압도적인 투구 내용과 원정에서의 강점까지 갖춰 최고조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원석 투수는 최근 부진하며 키움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분석에서도 '작년의 모습으로 돌아간 오원석에게 기대를 하는 건 솔직히 어려운 상황'이라고 언급하여 키움 히어로즈 선발 마운드가 KT 위즈에 비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합니다.


불펜 분석

KT 위즈 불펜

일요일 경기에서 등판과 동시에 2실점을 허용한 패트릭 머피 투수는 "슬슬 지쳐가는 듯 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불펜의 안정감에서 불안 요소가 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불펜

토요일 경기에서 8.1이닝 동안 3실점으로 버텼으며, 박주성 선수가 위기 상황에서 '불을 잘 끈 게 너무나도 컸다'는 평가처럼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불펜 우세 평가: KT 불펜은 패트릭 머피 선수의 피로가 우려됩니다. 키움 불펜은 박주성 선수의 활약으로 위기 상황을 잘 넘기는 등 안정감을 보였습니다. 전반적인 불펜의 컨디션과 안정성을 고려할 때 키움 히어로즈 불펜이 KT 위즈에 비해 미세하게 우위를 점합니다.


종합 분석 및 승리 예측

"최근의 키움은 엄청난 고춧가루를 뿌려대고 있다"는 평가처럼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T는 폰세를 무너뜨리며 기세를 올렸지만, 이번 상대는 최근 압도적인 투구를 보여주는 알칸타라 투수입니다.


오원석 투수가 작년의 좋았던 모습과 거리가 멀다는 점, 그리고 키움 타선의 원정 파괴력이 엄청나다는 점을 고려하면 KT는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입니다. 분석에서도 '화력전으로 간다면 오히려 유리한 건 키움이다'라고 언급하며, 키움 타선의 강점을 강조합니다. 선발 마운드, 타선, 불펜 모든 면에서 키움이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0
싫어요
0
좋아요0
싫어요0
K플레이의 픽스터 분석 카테고리 글
픽스터 분석 더보기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