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 분석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타선
전날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솔로 홈런 2개로 2득점에 그쳤습니다. "여전히 홈에서의 타격은 좋지 않은 편이다"라는 평가처럼 득점 생산력에 아쉬움이 있으며, "그야말로 로또 한방 야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타선
전날 챈들러 투수의 강속구 공략에 실패하면서 1안타 완봉패를 당했습니다. 컨택력 문제가 그대로 드러났으며, 13개의 삼진은 타선의 집중력 부족을 반증합니다.
타선 우세 평가: 피츠버그 타선은 홈런 외에는 득점 생산력이 떨어지며, 오클랜드 타선은 전날 완봉패를 당하며 컨택 및 집중력에서 문제를 보였습니다. 양 팀 모두 타선의 일관성이 떨어지므로, 타선은 양 팀이 대등한 양상으로 예측됩니다. 다만, 후반에 '확실한 한 방'이 있는 애슬레틱스의 잠재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선발 투수 분석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선발: 마이크 버로우스 (우투) 2승 4패 평균자책점 4.10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마이크 버로우스 투수(2승 4패 평균자책점 4.10)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9월 15일 워싱턴 원정에서 4.1이닝 3실점하는 부진을 보이며 선발 전환 이후 약 한 달여 만에 불안한 투구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안방에서 강점을 가진 투수이므로 4~5이닝 정도는 버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버로우스의 투구는 챈들러처럼 찍어누르질 못한다"는 평가가 아쉽습니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선발: 미치 스펜스 (우투) 3승 5패 평균자책점 4.48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는 미치 스펜스 투수(3승 5패 평균자책점 4.48)가 오랜만에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메이저리그 복귀전이었던 9월 17일 보스턴 원정에서는 불펜으로 나서 3.2이닝 2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주며 마이너 강등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피츠버그 타선에 좋은 좌타자가 드물다는 점도 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발 투수 대결 양상: 버로우스 투수는 홈 강점을 가지고 있으나 최근 불안정한 투구를 보였습니다. 스펜스 투수는 불펜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선발 복귀하지만, 아직 검증이 더 필요합니다. 피츠버그 타선이 좌타자 중심이 아니라는 점에서 스펜스의 투구가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안정감과 상성을 고려하면 선발 투수 부문은 팽팽한 양상으로 예상됩니다.
불펜 분석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불펜
전날 4이닝을 소화하며 브랙스턴 애쉬크래프트 선수의 3이닝 퍼펙트 투구가 매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불펜
전날 2이닝을 소화하며 제 몫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불펜 우세 평가: 양 팀 불펜 모두 전날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피츠버그는 애쉬크래프트의 호투가 돋보였습니다. 따라서 불펜은 양 팀이 대등한 양상으로 예상됩니다.
종합 분석 및 승리 예측
전날 버바 챈들러 선수가 인상적인 투구를 선보였지만, 이번 경기는 두 선발 투수 모두 확실한 안정감을 주기 어려운 유형이라 '막상막하'의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기의 승패는 후반부에서 갈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버로우스 투수는 상대 타선을 압도하는 유형의 투수는 아니며, 전반적인 팀 타선의 집중력과 '확실한 한 방'이 있는 쪽이 유리할 것입니다. 비록 오클랜드 타선이 전날 완봉패를 당하며 부진했지만, '뒤로 갈수록 확실한 한 방이 있는 애슬레틱스가 유리하다'는 분석처럼 후반의 집중력과 장타력 싸움에서 애슬레틱스가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론적으로, 후반 집중력과 한 방의 힘에서 앞서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를 상대로 신승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현황